본문 바로가기

아재들만 아는 것들

김국진 리즈시절


97~98년도쯤에 출시된 빵중에 국진이 빵이라는게 있다.

말 그대로 김국진을 모델로 내세워서 빵을 만든것이다.

아니 일개 개그맨을 모델로 빵을 만들다니?? 

지금 세대들은 전혀 이해하지 못할 행위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지금 세대들에겐 김국진 이라는 사람은 그냥 한물간 개그맨으로 보이겠지만 

90년대에는 김국진의 인기는 하늘을 찌를정도로 높았다.

김국진의 리즈시절이 바로 그 시기.


지금 인기 개그맨하면 바로 생각나는사람이 누구인가? 

대표적으로 유재석 강호동이 있다.

그러나 유재석이나 강호동은 자신을 모델로한 빵같은건 나오지 않았다.

대충 감이 오는가?

90년 당시 김국진의 네임벨류는 유재석 강호동 다 합쳐도 못 따라왔을정도로 

최고의 인기를 구사하던 사람이었다.



부분별 인기순위를 보라. 

그냥 압도적 1위다. 


이 형님 한때 정말 어마어마했다.



90년대에는 TV를 켰다하면 김국진이 나왔으며

그가 말한건 즉각 유행어가 될 정도였으며

딱히 아무말도 안하고 나와만 있어도 웃기던 사람이었다.

당시 김국진의 영향력이 어떠했는지 느껴질것이다.



김국진은 특정 세대만 좋아하는 개그맨이 아니었다.

말그대로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세대들이 두루 좋아했다.

필자 본인도 김국진의 팬이었다. 



당시 화제 인물들을 소재로한 빵이 같이 나오긴 했지만 

역시 오래가지 못하고 국진이빵만 살아남았다.

중간의 불미스러운 사건만 아니었어도 

지금도 엄청난 개그맨이 되었을텐데 아쉬운 부분이다.


그래도 결과적으로는 방송복귀는 성공했고

강수지라는 아내까지 얻었으니 나름 인생의 후반기에도 성공한 셈인가..?!


'아재들만 아는 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90년대의 PC방  (1) 2019.03.09
영구와 땡칠이  (0) 2019.03.07
치토스-따조  (0) 2019.03.06
비디오 대여점  (2) 2019.02.18
게임북  (0) 2019.02.18